신민아, 김수현, 서강준 이 연예인들의 공통점을 알고 계신가요?
입꼬리 끝이 독특하게 위로 올라가 있다는 것인데요. 한국인에게서는 잘 볼 수 없는 볼굴대(입꼬리 가쪽에서 얼굴의 여러 근육들이 얽혀 덩어리진 곳) 위치가 입술 위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입을 꾹 다물고 아무런 표정을 짓지 않고 있어도 미소를 짓고 있는 느낌을 주어서 굉장한 호감을 불러 일으키는 얼굴이죠.
아이쿠, 보고만 있어도 안구가 정화 되네요 ^^
이렇게 예쁜 입꼬리를 타고나지 못했더라도 후천적인 노력으로나마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 물론 의느님의 힘을 빌려 필러를 맞고 리프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단기적으로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 몰라도 결국 얼굴은 제자리를 찾아가는 법이니까요.
평소에 얼굴 근육 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입술 끝을 들어 올리는 가장 좋은 상태는 우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시작이자 궁극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스트레스 없이 행복한 삶을 살면 자연스레 입꼬리가 올라가 있을 테니까요. 다들 웃지 않고 사는 팍팍한 세상이기는 하지만 즐거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접근이구요.
그게 정 안 되면, 입꼬리 올리기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네, 웃는 얼굴을 연습해주세요. 멍한 얼굴로 컴퓨터 작업을 하고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하루를 보내는 것이 습관이라면 여기서부터 바꾸면 됩니다. 다양한 표정을 짓고 얼굴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아침 다양한 표정을 연출하고 입꼬리와 눈썹을 자연스럽게 움직여보세요.
좀 더 노력을 기울일 의사가 있다면 펜을 한 번 물어보시죠?
펜 무는 법은 발음 교정으로더 유명하죠? 그런데 입꼬리를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펜만 물어도 입가가 저절로 올라가서 웃는 얼굴 만들기에 딱! 좋아요. 특히 재미있는 TV 프로그램을 보거나 재미있는 기사를 읽으며 웃을 때 펜을 물고 있는 다면?? ㅎㅎ
아래 3분 운동영상도 한 번 참고해 보셔요~!